직접 제작하는 휴대폰 키트, 링고 DIY 메이커폰

직접 제작하는 휴대폰 키트, 링고 DIY 메이커폰

2년 전에 소개한 자작 휴대폰 키트가 이미 상용화된 모양입니다. 이름도 그때와 같은 메이커폰. 킥스타터 코멘트 페이지를 확인해 보니, 작년 하반기에야 일이 마무리 된 듯 하네요(...)

 

전에도 소개했지만, 이 폰은 아두이노 호환 키트를 이용해 휴대폰을 조립할 수 있는 키트입니다. 직접 만들고, 세팅하는 과정에서 프로그래밍을 공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휴대폰'입니다. 스마트폰이 아니죠. 아두이노로 할 수 있는 많은 장난(?)을 할 수 있지만, iOS나 안드로이드 OS를 채택한 스마트폰과는 다릅니다.

 

 

가격은 좀 올랐습니다. 전에는 100달러 수준이었는데, 현재 판매가는 175달러. 당연하다면 당연한 거고요. 아쉽게도, 전에 지적한 가장 큰 문제가 아직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이 폰, GSM(해외향 2G폰)만 지원해요. 웬만한 나라에서는 이게 문제가 안되지만, 한국/일본 등 독자 규격을 썼던 나라에서는 사용이 어렵습니다. ㅜ_ㅜ

한국에서도 이런 장난감 휴대폰 조립 키트 하나 나오면, 재미있을 것 같은데요. 아예 공신폰으로 나와서, 부모들이 '니 폰은 니가 조립해서 써라!'하고 던져주면, 학생들이 알아서 조립하는 교육용 폰도 되고... 카톡도 안되고 그러니 방해 받을 걱정도 없고, 내가 조립했으니 애착이 가서 버리지도 못할 거고... (므흣)

더 자세한 정보는. 메이커폰 판매 페이지(링크)에서 확인하세요.

About Author


IT 칼럼니스트. 디지털로 살아가는 세상의 이야기, 사람의 이야기를 좋아합니다. IT 산업이 보여 주는 'Wow' 하는 순간보다 그것이 가져다 줄 삶의 변화에 대해 더 생각합니다. -- 프로필 : https://zagni.net/about/ 브런치 : https://brunch.co.kr/@zagni 네이버 블로그 : https://blog.naver.com/zagni_ 이메일 : happydiary@gmail.com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