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로 먹고살수 있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블로그로 먹고살수 있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Facebooktwittermail
블로그로 먹고살수 있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한국에선 블로그만으로 먹고살긴 어렵다고 합니다. 블로그 운영만으로 월300, 또는 월200 정도의 수익은 나와야 하는데 한국에선 그 정도 수익은 불가능하다는 것. 그런데, 블로그만으로 먹고 살 수 있는 길이 한 언론사에 의해 밝혀졌습니다. 그 언론사에 의해 밝혀진 사실은 다음과 같습니다.
  • 하루 10만명 이상이 찾아오는 블로그를 운영할 것
  • 기업의 후원을 받아 제품 소개 글을 올릴 것
  • 장점과 단점은 7:3 정도로 조절할 것
  • 기업 후원금은 글 1건당 10~20만원. 조회수 높을 경우 추가 인센티브 지급.

    관련기사: e세상을 움직이는 '보이지 않는 손'

기사에 따르면, 블로거가 블로거로 먹고 사는 방법은 바로 기업의 '전문 알바'가 되는 것입니다!! 기업은 홍보해서 좋고, 블로거는 수익이 생겨서 좋고, 바로 Win-Win 시스템!! ... 다만, 전문알바라는 오명은 감수해야 하겠지만, 어차피 경제만 살리면 뭐든 해도 되는 세상 아니었나요? (응?)

자- 여기서 문제의 핵심 키워드는? 하루 10만명, 그리고 전문 알바!!

...자, 지금까지 여러분은 웃기지도 않는 -_- 글을 보셨습니다. ㅋ, 하루 10만명이나 올 정도면 저런거 안해도 오프라인에서 일이 들어온답니다. 전문 리뷰어들은 리뷰를 작성하면 돈을 받는 것이 당연하고, 그들은 '알바'가 아닌 '프로'입니다. 그렇지만 기자들 눈에는, 기자가 아닌 사람이 저런 글 쓰면 죄다 아마추어로 보이나보죠? 🙂

블로거들에게 함부로 알바란 단어 갖다 붙이지 마시길. 인터넷 마케팅 기사 쓰면서 참 싸가지 없게도 블로거들 욕하십니다? 저, 돈 벌 목적이면 굳이 블로그에 글 쓸 필요 없거든요? 원고지 1매에 1만원 정도는 받는 필자입니다. -_-; 그 돈 생각하면 블로그에 리뷰글 쓰는 거 오히려 손해거든요?

...그런데 생각해 보니, IT 업종 최강 블로거...에, 협찬받은 제품으로 각종 리뷰 작성에... 그런 것들 잘하시는 분은... 얼마전 조선일보로 가시지 않았나요? 🙂

* 물론 후원받아 리뷰를 작성하는 블로거들이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진짜로 알바하시는 분들. 전 그런 분들은, 후원받아 작성한 리뷰란 것을 명백하게 밝히고 시작하길 바랍니다. .... 사실 글 처음만 읽어봐도 대충 감이 잡히는 글들이긴 하지만.

About Autho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